본문 바로가기
something - cosmetics

설화수 퍼펙팅 쿠션 에어리. 내돈내산 솔직 후기

by miniee75005 2024. 10. 2.
반응형

오랫동안 쿠션 원픽을 꼽으라면, 나의 경우 설화수였다. 사실, 예전에 설화수 쿠션은 그렇게 인지도가 높지 않은 편이었고, 메이크업 브랜드는 아니기에 설화수 쿠션을 잘 모르는 경우도 지금보다도 많았던 것 같다. 요즘은 블랙핑크의 로제가 광고하기도 하고 해서 더 많이 알려진 것 같긴 한데,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오히려 이전에 출시되었던 설화수 쿠션이 더 좋은 것 같다. 

이전 설화수 쿠션을 좋아했었던 이유

헤라, 정샘물 등의 쿠션보다도 내 피부에서는 설화수 쿠션이 피부 표현이 가장 예뻤다. 모공이 싹 매워지고, 고급스러운 윤기가 돌아 진짜 자기 피부가 좋은 사람처럼 보였고, 이 쿠션을 바른 날이면 피부 좋아 보인다는 말을 많이 들었었다. 그래서 2018년과 이후에 리뉴얼을 거친 설화수 쿠션은 만족했고, 주변에 추천하기도 했었다. 
 
난 이전의 설화수 쿠션이 더 좋다! 물론 과거라 그 당시 피부 상태가 더 좋은 것도 있었지만, 시중의 제품보다 퀄리티가 확연히 좀 더 좋게 느껴지는 점이 분명히 있었던 것 같다. 중요한 날에는 설화수 쿠션에 비비를 조금 섞어서 베이스를 하면 피부표현이 건강하고, 고급스러워 보였다.  

반응형

퍼펙팅 쿠션 에어리 솔직 후기 

에어리라는 말처럼 가볍고, 설화수 특유의 스킨케어 효과에 신경을 쓴 제품이다. 이전 설화수 쿠션에 대한 믿음이 있기에, 얼마나 또 좋아졌을까 하며 설레는 마음으로 구입했다. 그리고 구매 전, 유튜브를 봐도 평이 좋았었다. 

설화수 퍼펙팅 쿠션 에어리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좀 아쉬웠다. 내가 느낀 이번 설화수 쿠션은 스킨케어에 더 신경을 쓴 느낌인데, 스킨케어 성분대비 파우더의 비율이 줄었다고 해야 할까?  커버를 위한 파우더 입자의 양이 적게 느껴지다 보니, 뭔가 커버력이나 밀착력이 낮아진 것 같다. 대신, 촉촉함이 있는 느낌으로 마무리는 되는 편이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커버력이 있어서, 모공을 더 매워주는 느낌을 주면 좋을 것 같아서 아쉽다. 피부 결점이 적고, 건조한 피부, 얇은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분들은 만족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커버나 표현력이 조금 아쉽다고 생각해서 주로 건조한 계절에 메이크업을 하고, 좀 더 촉촉하게 마무리하고 싶은 부위에 조금 덧바르거나, 수정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보통 많이 쓸 것 같다. 혹은 메이크업을 한 듯 만 듯 아주 내추럴하게 하고, 피부에 광을 더 하고 싶을 때 하면 좋을 것 같다. 
 
★ 피부가 좋아서 커버하기보다는, 얇고 스킨케어가 강화된 느낌의 메이크업을 추구하시는 분에게 추천
★ 건성피부가 동절기에도 촉촉한 편
★ 다양한 색상 출시로 선택의 폭이 넓음 
☆ 커버력, 모공 표현이 이전에 비해 아쉬움 
☆ 스킨케어 성분 대비 파우더, 커버를 위한 성분이 적은 쿠션으로 선호 메이크업이나 피부에 따라 장단점일 될 수 있을 것      같음 
 
좀 더 커버력을 중시하는 분이라면, 이전에 출신된 설화수 쿠션을 테스트 해보는 것을 추천하고 싶다. 

 

 

비디비치 롱웨어 스킨핏 쿠션 내돈내산 솔직후기. 만족스러운 쿠션 추천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쿠션을 발견해서 잘 썼다. 바로 비디비치의 롱웨어 스킨핏 쿠션이다. 한 여름에는 잠깐 사용을 중단했다가 날씨가 선선해지면서 다시 돌아왔다. 유튜브에서도 종종 보이

somethings-aroundus.tistory.com

 

반응형